메인비주얼 이미지

Ewha Elementary Education

미래의 주역을 키우는 자부심으로

메인비주얼 이미지

Ewha Elementary Education

미래의 주역을 키우는 자부심으로

메인비주얼 이미지

Ewha Elementary Education

미래의 주역을 키우는 자부심으로

NOTICE

  • 학사

    [학사] (중요) 졸업 포트폴리오 심사 안내

    졸업 포트폴리오 심사 안내 ◦ 취지 - 2, 3, 4학년 교육실습 활동 종합 - 창의적이고 실제적인 수업 자료 개발 및 공유를 통해 예비교사 전문성 향상 - 졸업 조건의 하나로서 실시되는 포트폴리오 심사 - 졸업을 자축하고, 재학생·동문·가족들을 초청하는 학과 고유의 행사로 운영 ◦ 제출 방식 - 전시물(출력물은 보드판에 부착, 실물 자료는 보드판 앞에 전시) ∙내가 생각하는 교사상 ∙교수학습과정안 2편(세안) ∙실물자료 2개(각 교수학습과정안과 연계된 것) - 보드에 부착하는 것 외에 심사에 용이하도록 사본 2부(내가 생각하는 교사상, 교수학습과정안 순으로)를 학과사무실로 제출(표지 포함, 표지는 자유 형식). - 교육실습(2∼4학년) 시 사용한 자료 중 자신의 교수학습 설계 역량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것 2편을 선정하여 수정·보완 후 전시(※부득이한 경우 학과 전공 강의시간에 제출한 과정안 및 자료를 수정·보완하여 제출하는 것도 인정) - 사본 자료 제출 기한: 2024년 5월 21(화) 16:00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 - 전시 장소: 김애마홀 - 전시 기간: 2024년 5월 23일(목)-24일(금) - 전시 설치: 2024년 5월 20일(월) 16시 이후 가능 * 내가 생각하는 교사상(Mission Statement): 1~2장 분량으로 작성하되, 본인이 초등교육과에서 수강한 과목, 교수님들의 가르침, 실습을 통한 현장교사들과의 만남, 초등학생들과의 경험을 통해 본인이 교사로서의 각오와 결심을 정리한 글 ◦ 평가 방식 - 졸업 포트폴리오는 졸업 논문이나 졸업 시험을 대신하는 것이므로 그러한 위상에 맞도록 심사 예정 - 심사 기준: 70점(P/F 방식) → 불합격(F) 시 다시 제출 가능 - 전시 기간 중 학과 교수님들이 전시된 실물 자료와 제출한 서류를 직접 돌아보며 심사 예정 - 심사 결과 최우수/우수 전시 자료에 대해 시상 예정(상장 및 상품, 2-3명) ◦ 심사 기준

    VIEW MORE
    더보기
  • 학과 행사

    학과행사 테스트 글입니다.

    학과행사 테스트 글입니다.

    VIEW MORE
    더보기
  • 장학

    [장학] 2024학년도 사범대학 특성화 장학금 시행 안내

    2024학년도 사범대학 특성화 프로그램 안내 1. 사업 명: 이화 사범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 2. 사업목적 가. 인턴교사 활동을 지원하여 미래교육을 이끌어갈 예비교사를 양성함 나. 전공과 관련된 연구 및 교육기관에서의 인턴활동을 지원하여 재학생의 취업역량을 강화함 다. 급변하는 미래 사회의 교육 문제를 자기 주도적으로 분석하고 연구하는 활동을 지원하여 이화 사범인의 교육자적 통찰력과 전문성을 강화함 3. 지급대상: 직전 학기 성적 2.00 이상(4.30 만점)인 학부 재학생 장학금 수혜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 제외대상 : 신입생, 휴학/자퇴/제적자, 과정수료생 4. 세부내용 가. 교직/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1) 교직 역량 강화 프로그램 - 사범대학 재학생을 각급 학교에 인턴교사로 파견하여 실제적인 교육 활동을 실행하게 함으로써 학교 교육 현장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교육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함 - 인턴교사 파견대상 학교는 본교 사범대학의 각 학교급 별 부속학교를 우선 대상으로 삼고, 그 외에 학교 급별로 다양하고 우수한 학교들을 선정함 - 프로그램 시행이 완료된 뒤에는 인턴교사 파견 대상 학교의 평가서 및 인턴교사 활동 보고서를 제출하도록 함 - 학교, 교실 등 실제 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도 확보에 기여할 활동임 ※ 위 인턴교사 활동은 교육실습 및 봉사실적으로는 인정되지 않음 2)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 사범대학 재학생을 전공과 관련된 연구기관 등에 인턴으로 파견하여 실제 업무를 수행하고 대인관계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졸업 이후의 취업 역량을 강화함 - 인턴으로 파견되는 연구기관 등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을 책임지고 체계적으로 관리·감독할 수 있도록 유도함 - 프로그램 시행이 완료된 뒤에는 인턴 파견 대상 연구기관의 평가서 및 인턴 학생 활동 보고서를 제출하도록 함 나. 연구 역량 강화 프로그램 - 교육 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발생하게 되는 사회, 환경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주제, 사회 문화 환경 변화를 반영한 교육 관련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한 후,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교육자적 통찰력과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자 함. - 디지털, 기후・환경, 인구 구조 변화 등 대처하는 미래 소양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함. - 연구의 형식과 내용은 주제에 따라 매우 유연하게 설정될 수 있으며, 그 결과물 역시 학문적 틀을 갖춘 소논문, 교육 문제 실상을 알리는 UCC 동영상 클립, 교육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한 소셜 미디어 활동 포트폴리오, 혁신적 교육 연구와 실천을 수행한 인물 인터뷰 전사본 등 학생의 자기 주도적 설계에 따라 산출될 수 있음. ※ 동일한 학년도 내 미래설계 장학금, 도전학기 장학금을 수혜한 학생은 신청 불가 5. 장학생 심사 및 선발 가. 심사 및 선발: 각 학과에서 자체적으로 지원사업의 목적에 부합하는 심사 및 선발기준을 수립하여 진행함 나. 1인당 장학금액: 100만 원 ※ 1인당 장학금액 조정/변경 불가함 ※ 등록금 범위 초과하여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 가능함 ※ 장학금 지급 조건 (지급 조건 미충족 시 장학금 지급 불가) - 교직/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 50시간 근무 기준을 충족하고, 학생 보고서 및 인턴 기관보고서를 제출해야 함 - 연구 역량 강화 프로그램 : 연구 결과물, 연구 결과 보고서를 제출해야 함 다. 선발인원: 총 65명 선발 (하단 표 참고) 프로그램명 학과명 이화 사범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 계 (총 배정인원) 교직/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연구 역량 강화 프로그램 교육학과 3명 2명 5명 유아교육과 2명 2명 4명 초등교육과 3명 3명 6명 교육공학과 3명 2명 5명 특수교육과 3명 3명 6명 영어교육과 3명 3명 6명 사회과교육과 역사교육전공 6명 6명 12명 지리교육전공 사회교육전공 국어교육과 2명 2명 4명 과학교육과 물리교육전공 7명 6명 13명 화학교육전공 생물교육전공 지구과학교육전공 수학교육과 2명 2명 4명 계 34명 31명 65명 - 학과별 총 배정인원 수는 각 학과의 2023학년도 1·2학기 재학생 수 평균에 비례하여 산정하였음 - 이화 사범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학과별 총 배정인원 내에서 세부 프로그램별 장학생 선발인원은 조정될 수 있음 라. 업무 일정 업무 내용 일정 서류 제출 방법 제출 서류 안내 교직/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연구 역량 강화 프로그램 학생 신청 ~5.17.(금) 학생이 각 학과 사무실에 제출 교직/취업역량 프로그램 신청서(붙임1) 연구계획서(붙임4) 장학생 심사 및 선발 ~5.31.(금) 학과에서 수합 후 사범대 행정실로 제출 특성화장학금 심사 기준표(붙임6) 특성화장학금 심사 평가표 및 심사 결과표(붙임7) 특성화장학금 지급대상자 명단(붙임8) 최종 선발된 학생의 신청서/연구계획서 2024-1학기 결과 보고서 제출 ~7.5.(금) (8월_장학금 지급 예정) - 학생보고서(붙임2) 인턴기관 보고서(붙임3) 연구 결과물(자유양식) 연구결과 보고서(붙임5) 2024-2학기 결과 보고서 제출 ~12.30.(월) (25년 1월 말장학금 지급 예정) 6. 유의사항 가. 장학금 지급 요청 시 프로그램 진행 결과물(ex. 장학생 선발 심사표, 활동 보고서 등) 제출 필수 나. 프로그램 추천자로 선발되었을 경우, 해당년도 내 특성화 장학금 중복 수혜 불가함 (ex. 교직/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연구역량강화프로그램을 중복 수혜할 수 없음) 다. 프로그램 추천자로 선발되었으나 장학금 지급 기준을 충족하지 않고 중도 포기할 경우 장학금 지급이 불가함 라. 프로그램 추천자로 선발되어 해당 학기에 프로그램을 이수 완료했으나 해당 학기 중도에 휴학/자퇴/제적할 경우 장학금 지급이 불가함 마. 배정된 지원 금액은 학생에게 장학금으로만 집행 가능함 7. 장학생 관리 각 학과에서는 선발한 학생이 프로그램을 성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중간점검 등의 지도 및 관리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교직/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신청서 1부 2. 교직/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학생 보고서 1부 3. 교직/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인턴기관 보고서 1부 4. 연구역량강화 프로그램 연구계획서 1부 5. 연구역량강화 프로그램 연구결과 보고서 1부

    VIEW MORE
    더보기
  • 취업

    [학술대회] [서울교육대학교] 2019학년도 대학원생 해외 학술교류 국제 학술대회 개최 안내

    서울교육대학교에서는 ‘미래 사회와 초등교육의 연구 방향’이라는 주제로 2019학년도 대학원생 해외 학술교류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하오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가. 행 사 명: 2019 대학원생 해외 학술교류 국제 학술대회 나. 일 시: 2020. 01. 29.(수) 12:30 ~ 19:30 다. 장 소: 서울교육대학교 사향융합체육관 312호 외 라. 주 제: 미래 사회와 초등교육의 연구 방향 마. 프로그램: 붙임문서 참조 바. 문 의: 서울교육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단 02-3475-2137

    VIEW MORE
    더보기

VIDEO

[대학/대학원/학과] 2022학년도
이화여자대학교 소개 영상

MORE